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태크 독서'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4가지포인트

by 이레가지 2024. 2. 12.

자기 계발서 재테크 독서 실질적으로 독서를 돈 버는 마인드세팅과 빚탈출 및 경제적 자유를 쟁취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일하는 모든 근로자 자영업자들에게 강력한 인사이트와 독서로 돌파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내성적인 건물주 지음, 메이트북스 출판 23년도 3월 25일 16500원 정가

경제적 자유와 가정이라는 동기

도수치료 일을 하던 그 어려운 일을 경험했지만 가장 강력한 터닝포인트가 되다

92년 출생 속옷가게를 운영하던 부모님의 IMF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아버지의 병환으로 반지하 나락으로 떨어지다.

하지만 부모님의 헌신과 사랑을 존경하는 아들이 첫 번째 목표를 세우게 되는데, 책 p19참조

'가난을 내 손으로 끊어야 한다....'

목표를 세웠어도 짠하고 머릿속 의식이나 행동거지가 매직기로 편 것처럼 변화된 것은 아니었으나 

만남의 인연은 불을 붙이는데 충분했다. 치료를 받던 강남 건물주 한분이 독서를 추천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미친 듯이 다독, 속독, 정독해서는 될 일이 아니라는 판단, 효과적인 독서법을 찾게 되었다

접근하는 시각을 새로운 관점을 달리한 그는 실수를 빠르게 인정하고 저자의 지혜를 배우며 찾은 독서법으로 

물리치료사로서 28세에 빌라 3채를 소유하게 된 계기, 유튜브 구독자 20만을 모으게 된다.

 

내건 주 저자의 연봉 3억짜리 5개 신념

1. 투자는 나중 소득을 높인 뒤 하기

2. 돈을 쫒기보다 나만의 신념 찾기 예를 들면 직장에서의 나의 탁월함을 어떻게 드러낼 것인가

저자는 몸값을 올리고자 했다 그저 그런 어중이떠중이가 아니라 부동산가치가 올라가듯 몸값도 올려보자는 취지였다.

똑같은 행동에도 마음가짐에 따라 자세가 다르고 태도와 표정이 달랐다를 깨달았다. 

3. 젊다면 뭐든 배우고 시도하자 할 수 있는 걸 해본다 작은 행동부터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투자대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자산을 만드는데 시선을 두다. 저자는 부동산경매를 택했고 그와 관련한 지식습득을 하며 감을 익혔다. 이를 통해 월세 130만 원 정도에서 대출과 세금 제하고 100만 원대에 이르는 자동수익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월세를 더 늘릴 부동산은 투자비용이 너무 커 스마트 스토어로 눈을 돌리고 또 관련된 책을 읽으며 배운다 그러다 중국에서 제품을 사 (투자)한 뒤 판매를 해보았다. 너무 복잡하게 물건을 떼와야 하는 일은 지치기 때문에 수입해 판매할 제품을 잘 골라한다고 시도한 게 실패가 되었다 거기서 또 배우게 된다. 

4.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하며 능력을 모으자 (강점을 살리자)

저자가 읽은 책중 사이먼 사이넥이 쓴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사업자들은 왜를 정하고 그다음 의사결정들이 단순해졌다고 한다 내가 하는 일과 그 일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질문하던 그 책에 저자는 자신의 도수치료일에 적용하게 된다. 저자가 여러 가지를 해보며 실패를 했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그동안 부동산경매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한 밑바탕으로 누군가를 가르쳐볼까 하는 생각의 전환을 하게 되고 쉽게 가르쳐도 가능한 입문용부터 도전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3시간에 80만 원 수익을 얻게 된다.

5. 조금이라도 효과에 긍정적인 결과를 이뤄내기 위해 책을 읽고 1권 1 진리 1 실천을 하자

직장이 있었지만 직장 탈출을 준비하며 문제의 원인을 인지하고 책을 읽었다.

 가장 빠르게 성공하는 방법 하고자 하는 하고 싶은 일을 그 일의 경험자 꼭 전문가에게 배워야 한다. 이때 일일이 만나서 배울 수는 없는 일 해당 분야의 책을 타파하고 꼭! 적용한다. 저자는 책 100권보다 1권에서 말하는 요점을 실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력히 주장한다. 운동도 헬스장에 가는 습관부터 기르듯 독서를 하며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행동 한 가지라도 실천해라고, 

저자는 우노 다카시의 '장사의 신'을 읽고 무릎을 탁 치게 된다. 그가 하던 주어진 일에 탁월함을 주기 때문이다.

 

 

저자의 책 고르기

 

재테크나 빚탈출, 경제적 자유가 꿈이라면 구체적인 고민은? 그걸 타파해 줄 책은? 어떻게 검색해 볼까, 온라인서점에서 관련리뷰를 참고하여 5권 추린다 그리고 오프라인 서점에서 목차와 책맛을 살짝 본다.

모든 시작을 책부터 사람은 환경에 안주하고 편한 대로 하던 대로 하려던 본능적인 습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상황에 따라 신념이라도 흐지부지 되기 마련 그러니 꼭 지키려는 규칙을 세우자 그리고 그 노력이 쌓이다 보면 폭발적인 수익이 뒤따르게 된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 저자는 표현한다 고로 인생 책 몇 권을 그때그때 돌려보게 된다. 어떤 책이든 그 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록해 둔다 그리고 익숙한 행동과 마음가짐에 또는 내 환경에 새로움을 더해보라 권한다.

왜 부자들의 습관에 관련된 책도 수두룩 하다며 책 읽기를 당장 시작하고 습관을 만들고 새로운 행동을 늘 하던 일상에 더해보기를 권한다.

 

 

저자가 책을 읽는 이유 4가지 

나를 알아가기 즉 남을 관찰하며 그 전문가의 탁월함과 특징을 비교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이기에 내가 책을 읽는 이유가 무엇인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강점이 무엇인지를 고민이 무엇인지를 아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권하다 대부분이 자신 스스로와의 시간을 가지지 않기에 변화가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또한 다양한 관점으로  내가 선택하는 그 폭을 넓히기 지경 넓히기, 내겐 없는 배경지식을 습득하기, 특별한 감각을 얻어가기, 결과가 당장 눈에 띄지 않아도 좌절하지 않는 지속성을 갖추는 일 그걸 계기로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려면 간단한 행동을 실질적으로 Do 하는 일이었다. 이 책을 선택한 독자들의 상황이 그렇겠지만 저자도 마찬가지의 상황이었고 그는 월급소득보다 내 시간을 확보하는 직장과 경제적 자유가 목표였기에 이때 들어간 기회비용보다 후가치에 중점을 두었다.

자신의 루틴에 맞게 리듬에 맞게 하되 대부분의 부자들의 행동에는 오전루틴이 있고 저녁 10시 이후 결정을 하는 일이나 자기 계발서를 가까이하지 않는다 오히려 나를 돌아보는 나와의 대화시간을 가지며 뒤돌아보기는 한다는 것을 저자는 언급하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습관을 장착해 보자는 말인 것이다. 고로 그 습관을 자기화하기 위해 책을 읽는다는 것이다. 

 

느낀 점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현재 상황 현실에 적용해 볼 것이 무엇인가, 나는 나와 대화를 하는가, 내가 읽어야 할 책들은 무엇인가? 어떤 걸 실천해 볼 수 있는 가를 생각해 보게 되었고 단순하게도 내 상황을 타파할 관점을 바꿔보게 했다. 그래서 나는 책 1000권 읽을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